뉴스뷰

광명시, 장애인 이동보장구 무상 순회 점검 서비스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2/10 [15:49]

광명시, 장애인 이동보장구 무상 순회 점검 서비스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2/10 [15:49]

광명시(시장 양기대) 장애인 보장구수리지원센터에서는 8일부터 11일까지 이동보장구(휠체어, 전동스쿠터 등)를 수리·점검하고 세척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4개 권역(광명, 철산, 하안, 소하)의 관공서, 복지관 등에 수리기사를 파견하여 점검을 하고 있으며, 이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반응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중증장애인들의 이동편의를 증진시키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되며, 서비스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광명시 장애인 보장구수리지원센터는 전액 비로 2014년 5월 개소되어 많은 중증 장애인들의 경제적 비용 절감 및 삶의 질 향상에 앞서왔지만, 몸이 불편해 센터에 직접 오지 못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내년에도 장애인들의 편의 증진과 이동권 보장을 위해 보장구 순회 점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시 관계자는 “장애인들을 위한 이동보장구 거점 순회 점검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질 높은 사회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 장애인 보장구수리지원센터’는 광명시 장애인의 경우 부품 실비만 부담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는 연간 20만 원까지, 차상위 계층은 연간 10만 원까지 부품비용을 면제받을 수 있다. 타 지역 거주 장애인은 부품실비와 공임비, 출장비를 부담하면 이용 가능하다. 광명시 장애인 보장구수리지원센터는 소하동 신촌휴먼시아 2단지상가(소하로 189,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