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원작자와 함께 하는 수업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1/20 [11:39]

광명시, 원작자와 함께 하는 수업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1/20 [11:39]


- 광문초등학교 아동문학가 유은실 초청 수업

광문초등학교(교장 양동천)는 11월 20일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을 쓴 유은실 아동문학가를 초대하여 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4학년은 9월부터 슬로리딩 기법을 적용한 수업을 해왔는데, 슬로리딩 수업이란 책을 천천히, 깊게 읽으면서 책 속의 내용을 통해 교육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성취요소를 학습하는 수업을 말한다. 4학년 교사와 학생들은 이 수업을 위해 유은실 작가의 작품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을 선택해 함께 읽어왔다. 

원작자를 만나는 오늘 수업을 위해 아이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작가에게 질문하고 싶은 내용들을 미리 써서 포스트잇에 붙여 놓았고, 작가는 아이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대답해주며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동화 작가를 처음 만나본 학생들은 무척 신기해하였고, 강의를 들으면서 독서를 하고자 하는 의욕이 높아졌으며, 작가가 꿈인 어린이들은 자신의 꿈을 더욱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 뿐 아니라 유은실 작가를 좋아하는 교사들도 있어서 교과전담 시간을 이용하여 함께 참석하였으며,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혁신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광문초등학교는 교사들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7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작가초대 수업은 4학년 교사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한 <교육동영상 보고 현장에 적용하기> 프로그램 중 ‘슬로리딩’ 부분을 적용한 사례이다. 그 외 ‘거꾸로 교실’, ‘공부상처’, ‘다름의 하모니 스웨덴과 핀란드 교육’ 등에 대해서도 적용 여부를 탐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