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안양대에서 특강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0/28 [08:13]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안양대에서 특강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0/28 [08:13]


“독립운동 역사와 한국 정치의 미래”

안양대(총장 김석준)가 27일(화) 오후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를 초청하여 “독립운동 역사와 한국 정치의 미래”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항일 순국 선열 이회영 선생의 손자로 경기고등학교, 서울대 법과대학을 졸업했으며,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장과 민주통합당 최고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독립기념관 이사,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사업회 이사 및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안양대 학생 400여 명을 비롯하여 안양 시민과 교내외 인사 등이 참석한 이날 특강에서, 이 원내대표는 자신이 어려서부터 보고 듣고 배운 독립운동의 역사와 현대사를 들려주며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켰다.

이 원내대표는 안중근, 김구, 이회영 등의 독립운동가들의 항일운동들을 설명하면서 “논리와 실리와 역사의 줄기에 맞는 정치에서의 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고 전하고, “과거 치욕의 역사를 어떻게 극복하고, 이것을 어떻게 기회로 이어갈 것인가 하는 것이 우리 정치의 과제다”며 독립투사들의 의지를 받들어 역사 정의를 어떻게 바로 잡을 것인지 고민할 것을 강조했다.
 

안양대는 지난 9월 1일부터 매주 화요일 국내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명사특강Ⅱ 교양 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특강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창의융합 강소대학’을 표방하며 사랑과 섬김의 기독교 정신’과 ‘한구석밝히기 정신’을 바탕으로 창조적 사고와 도전 정신, 통섭적 지성을 두루 갖춘 ‘아름다운 리더’를 양성하는데 교육 목표를 둔 안양대가 명사초청 특별 강연 등을 통해 미래인재양성을 향한 선두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