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 시민 안전사고 예방 능력 향상 위해 순회 교육 시행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0/08 [11:46]

군포, 시민 안전사고 예방 능력 향상 위해 순회 교육 시행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0/08 [11:46]

재난안전교육도 평생학습이다

군포시가 재난안전교육을 평생학습의 범주에 포함,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 능력 향상을 위한 이번 교육 사업은 내달 중순부터 올해 말까지 시범적으로 이뤄지는데, 강사 섭외 및 출장 교육 장소 확보를 위해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만 신청을 받는다.
 

시는 교육 장소 확보가 가능한 각 기관이나 단체에서 10명 이상의 수강생을 모집해 오는 16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전문 강사와 일정을 조율해 파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파견 강사를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의 재난안전교육을 이수한 전직 소방관 중에서 선정, 평생학습의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1회 교육은 2시간 이내이며, 신청 서식 등 더욱 상세한 정보는 군포시 평생학습 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시 책읽는정책과에 전화(390-078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국래 책읽는정책과장은 “시민들이 평생 행복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교육을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며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재해재난 상황에서 대처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