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여성회관,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9/17 [13:55]

군포시여성회관,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9/17 [13:55]


이웃과 함께 나누는 즐거움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여성회관 수강생들이 문화소외계층들을 위해 무료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군포시여성회관 오카리나 강좌 수강생 12명은 지난 16일 당동에 위치한 군포샘요양원을 찾아가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을 펼쳤다.
 

 이날 공연에서 수강생들은 홀로아리랑, 섬집아기 등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곡들을 연주하며 짧은시간이나마 어르신들에게 공연을 통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여성회관 수강생들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군포시 관내 시회복지시설, 병원 및 기타 공연장 접근이 어려운 문화소외계층들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음악회 개최를 희망하는 시설에서는 여성회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다만 행사 및 경조사와 관련되거나 개인적 목적을 위한 연주 신청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연주 신청이 완료되면 여성회관에서는 플롯, 오카리나, 팬플룻 등 문화예술 강좌 수강생들로 구성된 공연팀이 직접 시설을 찾아 공연한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여성회관에서 배운 재능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공연이 필요한 지역 내 많은 시설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