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주교동,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개최

김장 김치 110박스,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전달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5:53]

고양시 주교동,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개최

김장 김치 110박스,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전달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1/21 [15:53]

▲ 고양시 주교동,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개최


고양특례시 덕양구 주교동은 ‘김치의 날’을 맞아 지난 18일, 19일 이틀간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교동은 매년 김장철이 되면 여러 직능단체와 함께 모여 김장을 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 김치를 나누는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 행사에도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를 비롯해 여러 직능단체가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배추 절이기, 무채 썰기, 양파와 쪽파 다듬기 등 재료를 손질하고, 손질한 재료를 양념에 버무려 포장했다. 이날 만든 김장 김치 110박스(10kg/통)는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관내 경로당 등에 전달됐다.

또한 직능단체가 직접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을 살피는 등 지역 내 복지 안전망을 촘촘하게 해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강화했다.

고진영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담근 김치를 받은 어르신들이 겨우내 끼니 걱정 없이 지내시길 바란다. 이틀 동안 정성을 다해 김치를 담근 단체들의 온정이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용호 주교동장은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새마을부녀회와 참여해 주신 모든 단체에 감사하다. 덕분에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게 됐다.”며 “소외된 이웃을 위하는 주민들의 온정이 지역사회 전체에 퍼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