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 떡 만들기 행사 개최

통장 33명과 경로당 12개소에서 진행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5:56]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 떡 만들기 행사 개최

통장 33명과 경로당 12개소에서 진행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1/21 [15:56]

▲ 고양시 풍산동 통장협의회,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 떡 만들기 행사 개최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0일, 풍산동 경로당 12곳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떡을 만들고 나누어 먹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통장협의회 복지특화사업의 시범사업으로, 어르신들과 통장들이 함께 음식을 만들며 소통하고, 세대 간 교류를 통해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풍산동 통장 33명은 이른 아침부터 떡 만들기 재료를 준비하여 각 통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각자의 경험과 요리지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 다 만들어진 떡 33팩은 통장들이 독거 어르신 각 가정에 찾아가 안부를 물으며 전달했다.

한한종 통장협의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를 배우고, 지역주민들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내년에도 지역사회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복지특화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주민과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며 따뜻한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통장협의회의 노력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복지특화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