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운영

2024 존중하고 소통하는 학교문화 조성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6:06]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운영

2024 존중하고 소통하는 학교문화 조성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11/12 [16:06]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운영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2024년 11월 12일 시흥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존중하고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위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의 교육력 회복 및 교육공동체 문화조성을 목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정서적 소통 및 예술적 감수성 향상을 목표로 구성했다.

이날 관내 학부모들은 장애학생 바리스타 실습기관인 소래 너나들이 카페에서 신천중학교 학생들이 제조한 힐링음료를 마시며 학부모들끼리 공감과 소통의 자리를 가진 후, 장애,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바인오케스트라의 연주를 관람하며 교육력 회복 및 행복감수성을 증진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관내 많은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통하여 교육공동체원으로서 성장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 “존중하고 소통하는 특수교육 공동체성 역량 강화와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앞으로도 존중하고 소통하는 특수교육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