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정윤경 도의원, 한국농아인협회 군포시지회 애로사항 청취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1/07/02 [16:06]

경기도의회 정윤경 도의원, 한국농아인협회 군포시지회 애로사항 청취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1/07/02 [16:06]
경기도의회 정윤경 도의원, 한국농아인협회 군포시지회 애로사항 청취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인 정윤경 의원(더민주, 군포1)은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한국농아인협회 백학기 군포시지회장과 경기도농아인협회 군포시지회 군포시수어통역센터 이영순 사무국장과 함께 청각장애인을 위한 입모양이 보이는 마스크 및 노후 된 게이트볼 장비 지원 관련 정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백학기 군포시지회장은 “농아인들은 입모양을 보고 대화를 해야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한 일반마스크 착용으로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농아인들을 위한 입모양이 보이는 마스크가 꼭 필요하다.”고 하면서, “입모양이 보이는 마스크는 금액이 비싸 쉽게 구입하기 어려운 실정이다.”라며 애로사항을 토로했다.

또한 “농아인 게이트볼 교실 운영에 따른 노후 된 장비 교체 및 외부대회 출전 시 군포시를 대표하는 단체복도 필요하다.”라고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정윤경 위원장은 일반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농아인들의 애로사항을 충분히 공감하며 “입모양이 보이는 마스크는 농아인들의 소통을 위해 꼭 필요한 물품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전하며, “노후 된 장비와 단체복도 관계자들과 협의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