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예비부모  준비만 잘하면, 나도 슈퍼맨이 될 수 있다.!

정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9:55]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예비부모  준비만 잘하면, 나도 슈퍼맨이 될 수 있다.!

정현우 기자 | 입력 : 2021/04/22 [19:55]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에서는 관내 예비부모 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예비부모는 임신의 기쁨과 동시에 출산과 양육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 우울증을 갖기도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전문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1탄 예비부모와 함께하는 [신생아 안전교육]
‘나도 엄마가 처음이라서...’라는 말처럼 처음 아기를 만나 성장할 수 있도록 양육하는 과정은 행복하고 아름다운 과정이지만 어려운건 사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다른 산모들과의 소통이 부족해진 요즘 출산과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유가 부족하여 막연한 어려움이 커질수 있다.

신생아기 안전관리를 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 센터에서는 「예비부모와 함께하는 신생아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의 내용은 예비맘들의 주요 관심사를 선별하여 산모의 스트레스 관리, 아기의 먹거리, 신생아 건강관리, 신생아 응급처치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예비아빠와 함께 한다면 더 유익한 교육 시간이 될 것이다. 아이가 건강하고 편안한 육아를 원한다면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예비부모 교육을 시작해 보기를 추천한다.
 
2탄 예비맘과 함께 하는 [오감태교 플라워아트]
비대면 시대! 우리 아이를 위한 태교는 어디서?... 혼자서 태교를 준비하려고 하니 관련 종류가 많아 선택이 어렵고, 혼자서 하는 태교는 심심하고, 끝까지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관심을 가져보자!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소규모(대면) 태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플라워아트와 함께 캘리그라피를 배워보는 프로그램으로 오감을 자극시키며,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하여 얻는 엄마의 만족감과 위안감은 태아에게도 발달적인 자극을 경험하며 성장하게 할 수 있게 돕는다.

예쁜 꽃들 사이로 다른 참가자와 소통은 최소화하되, 오감 태교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 나와 가족을 위한 작품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이 「오감태교 플라워아트」에 큰 장점이다. 
 
교육 신청은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 밖에도 다양한 부모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니, 출산 이후에도 유용한 육아 정보 제공 및 다양한 부모교육프로그램에 참여 해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