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직원 채용 시 온라인 화상 면접 도입 '비대면 화상면접, with 코로나 실현'

목인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8/25 [18:17]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직원 채용 시 온라인 화상 면접 도입 '비대면 화상면접, with 코로나 실현'

목인균 기자 | 입력 : 2020/08/25 [18:17]

비대면 화상면접, with 코로나 실현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5일(화) 복지관 2층 소통실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직원 채용 면접을 온라인 화상 면접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온라인 화상 면접은 서류 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면접 대상자가 독립된 장소에서 화상 프로그램에 접속해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최근 복지관에서는 화상면접 진행 공간(소통실)과 고화질 카메라, 고성능 마이크, 대형 스크린 등 화상면접 시스템을 완비하였다.

 또한, 면접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전날인 24일(월) 응시자들에게 화상 면접 시스템을 사전에 전달하였다.

 김기태 관장은 “정부가 시행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채용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지원자들 또한 안전한 환경에서 채용 전형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면접에 합격한 응시자는 채용 확정 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출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여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