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채인석 화성시장, 동탄2신도시 미래를 말하다’

시민과의 소통의 시간 가져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17/08/24 [11:18]

‘채인석 화성시장, 동탄2신도시 미래를 말하다’

시민과의 소통의 시간 가져
이영조 기자 | 입력 : 2017/08/24 [11:18]

[화성=이영조 기자] 화성시는 지난 23일 동탄중앙이음터 대강당에서 입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설명회 ‘채인석 시장, 동탄2신도시 미래를 말하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동탄2신도시 기반시설 조성 등 각종 사업 추진사항을 설명하고 막연한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문화 복지 등 공공시설 조성’을 비롯하여 ‘대중교통 여건 개선’, ‘동탄호수공원 조성’, ‘세계바둑 스포츠 콤플렉스 건립’에 대한 현황과 계획을 설명했다.

이어진 대화에서 채인석 시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건의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 의지와 대안을 제시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동탄호수공원에 대해서는 호수 수위 문제로 시민들의 불만이 있는 만큼 시에서 안전문제를 관리할 수 있는 선에서 조정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며, 문화복합용지와 구청건립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도 정부와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시의 입장을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평소 궁금증을 해소하고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고, 채인석 시장의 진솔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인석 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제시된 의견들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면밀히 검토하여 합리적인 방향으로 조치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채 시장은 수원전투비행장의 화성시 이전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며 시의 미래가 달려있는 만큼 동부권 시민들도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