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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 모바일 커뮤니티로 버스 민원 실시간 해결

버스 업체별 네이버 밴드 ‘부천해피버스’ 운영, 불편사항 처리

이영조 기자 | 기사입력 2017/03/13 [11:20]

부천시, 모바일 커뮤니티로 버스 민원 실시간 해결

버스 업체별 네이버 밴드 ‘부천해피버스’ 운영, 불편사항 처리
이영조 기자 | 입력 : 2017/03/13 [11:20]
부천해피버스 밴드 화면
[뉴스뷰 | 부천 이영조 기자] 부천시 관내 운수업체는 버스이용 불편 해소를 위한 모바일 커뮤니티 ‘부천해피버스’ 밴드를 13일부터 운영한다.
 
밴드는 부천버스 등 6개 업체별로 운영된다. 네이버 밴드에서 ‘부천해피버스’를 검색 후 운수업체명과 운행노선 번호를 확인하고 가입하면 된다.
 
시내버스 이용과 관련한 각종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신고하고 답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시에서는 버스불편 민원의 신속한 조치를 위해 각 운수업체에 홈페이지 개설 등을 권고해왔으나 업체에서는 관리비용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표해왔다.
 
모바일 커뮤니티는 관리와 사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시민과 운수업체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버스민원 해소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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