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특화일자리사업 협업모델 구축

지난 16일 전 계층 대상 ‘통합일자리박람회’ 성료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7/02/20 [10:37]

고양시, 특화일자리사업 협업모델 구축

지난 16일 전 계층 대상 ‘통합일자리박람회’ 성료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7/02/20 [10:37]
고양시 특화일자리사업 협업모델 구축
[뉴스뷰 | 고양 박병준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6일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내 5층 행사장에서 상설 통합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고양고용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등 4개 일자리 기관이 구인·구직 발굴, 콘텐츠 구성, 행사준비 등 협업을 통한 전 계층 대상 통합일자리 채용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입주한 참여기관들이 구직신청서 및 이력서 작성, 면접요령 등을 잘 응대 할 수 있도록 특화일자리사업의 협업모델을 구축한 것이 이번행사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날 현장면접에는 ▲현진아트 ▲현대제지 ▲우일프라텍 등 관내 14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운전직, 영업, 물류관리, 무역사무원 등 42명 채용예정에 구직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기업과 구직자들이 한곳에서 여러 기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알차고 짜임새 있는 행사로 진행돼 행사에 참여한 대부분의 구직자 및 기업인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일자리창출과장은 “다양한 구인·구직자를 위해 채용행사를 매월 계층별로 실시함으로써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특히 금년 일자리사업은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사업과 연계해 민·관·산·학 등 각 기관과의 협치를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모든 일자리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은 고양시통합애플리케이션 또는 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통합앱(APP)’은 고양시 공공 및 민간채용정보는 물론 일자리기관, 우수기업정보, 일자리센터 블로그 연동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언제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일자리 정보를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