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의회 중소기업진흥연구회 출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 추진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7/02/06 [10:05]

고양시의회 중소기업진흥연구회 출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 추진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7/02/06 [10:05]

중소기업진흥연구회 출범
고양시의회(의장 소영환)는 의원 연구단체인 ‘중소기업진흥연구회’를 2월 3일 출범하고 금년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진흥연구회는 관내 중소기업의 기업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지원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효율성 제고 방안을 마련하며, 기업애로 상담과 해결 및 사후관리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대한 정책적 연구활동을 지향하고자 구성되었다.
 

2월 3일 열린 출범식 및 제1차 정례회에는 연구회원(시의원 8명) 및 고양시 첨단산업과장, 고양상공회의소 사무국장,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사무국장, 동국대 창업지원센터 파트장, 항공대 산학협력단 부단장 등이 참석하여 고양시 관내 중소기업의 운영실태와 문제점을 청취하고 향후 월례회의 및 간담회, 현장방문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고양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하는 등 체계적인 연구활동에 대하여 논의했다.
 

 연구회 회장을 맡은 김완규 의원은 “중소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술개발 및 예산지원, 제도적 뒷받침도 중요하지만 중소기업지원  단체와 시의회의 정보교류가 가장 중요하다”며, “월례회의 및 간담회를 통하여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하여 어려운 중소기업이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양시의회 중소기업진흥연구회는 강주내, 고부미, 김완규, 김필례, 김홍두, 우영택, 이길용, 이영휘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장은 김완규 의원, 부회장은 이길용 의원이 맡아 연구회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