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동굴 정보 쉽게 접할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 증가 기대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의 외국어 홈페이지가 새롭게 구축돼 2017년 1월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광명시는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관광 편의를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외국어 홈페이지를 새해 첫날 오픈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2016년에 광명동굴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는 4만 4천여 명으로 2015년에 비해 378% 증가했다. 이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라스코 동굴벽화 광명동굴전을 비롯해 블랙라이트 쇼, 미디어파사드 쇼 등 이색 공연과 다양한 행사로 주목을 받은 결과이기도 하다.
2017년에는 바비인형전 등 더욱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이번 외국어 홈페이지 오픈으로 외국인 관광객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문을 연 광명동굴 외국어 홈페이지는 광명동굴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입장료 등 관람안내, 와인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및 동굴 내・외부 콘텐츠 등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안내해 외국인들이 광명동굴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외국어 홈페이지가 운영되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광명동굴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 내년에는 외국인 방문객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