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채용의 날 ‘2시 Day’ 개최

작지만 의미있는 일자리 행사 개최로 다양한 직업 탐색 기회 제공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11/24 [09:37]

고양시, 채용의 날 ‘2시 Day’ 개최

작지만 의미있는 일자리 행사 개최로 다양한 직업 탐색 기회 제공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11/24 [09:37]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3일 오후 2시에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서 여성구직자를 위한 작은 채용의 날 행사인 ‘2시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립식사어린이집, 한조피엔디, ㈜삼경엠에스, 효사랑실버케어 등 관내 6개 기업에서 사무원,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등 총 10명을 채용하기 위해 여성구직자 60여명이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현장면접에 참여한 기업 채용담당자는 “일자리에 딱 맞는 인력채용이 쉽지 않았는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준비된 구직자들이 많이 오셔서 한시름 놓았다”며 환하게 웃었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한 중년여성은 “일자리를 구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줘서 고맙고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며 중·장년 여성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더 많이 발굴해달라는 부탁도 잊지 않았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직업상담사의 친절하고 세심한 응대로 사전 안내와 매칭서비스를 실시해 면접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시 관계자는 “작지만 의미있는 일자리채용행사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통로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일자리채용행사 진행으로 구직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연중 계층별 맞춤 채용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내 입주한 각 기관과 협업으로 채용박람회를 공동운영해 일자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일자리정보는 온라인 포털 검색창에서 ‘고양시일자리센터 블로그’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