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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1인 창조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모의투자유치 대회개최

투자유치전략 강의와 모의 투자유치 대회로 스타트업기업 자금유치 방안 제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11/04 [10:47]

고양시, 1인 창조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모의투자유치 대회개최

투자유치전략 강의와 모의 투자유치 대회로 스타트업기업 자금유치 방안 제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11/04 [10:47]


-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동국대,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 공동개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은 동국대학교, K-ICT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와 공동으로 1인 창조기업과 스타트업들에게 꼭 필요한 투자유치 전략을 전수하기 위한‘모의 투자유치 대회’를 개최하였다.

 투자유치 세미나를 겸한 이번 모의 투자유치 대회의 1부 순서는 투자전문가 김태훈 이사(서울 IR) 투자유치 전략 강의로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총 여섯 개 기업이 벤처투자자들을 상대로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기 위한 회사소개와 사업소개 순서로 진행되었다.

대회 결과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입주기업인 ‘뷰티라이프’가  유아용 천연 모기 기피제 아이템으로 대상을 수상하였고, 동국대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씨엠랩과 ㈜에볼루션소프트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대상을 받은 김은주 대표는 “이번 모의투자유치 대회로 회사의 비즈니스모델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이었다. 회사의 경쟁력과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을 꼼꼼히 세워 실제 매출 증대기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참여 기업들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벤처투자자로부터 컨설팅, 투자정보 제공 등 각종 지원이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고양시가 주력하고 있는 방송영상 산업, 사물인터넷 산업 분야의 기업들에 대한 특화된 지원책을 마련하고, 오늘 행사를 같이 준비한 동국대학교, K-ICT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 등과  고양시 관내 대학들 간 협업도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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