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제조업 여성기업인 뭉쳤다

부천 여성기업인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10/21 [10:57]

부천시 제조업 여성기업인 뭉쳤다

부천 여성기업인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10/21 [10:57]


부천시 여성기업인협의회가 지난 20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창립총회를 열었다.  여성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여성기업인협의회가 1년5개월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창립총회를 개최한 것.
 

이 자리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김금자 한국여성경제인협의희 경기지회장, 윤종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대표, 여성기업인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한승희 회장은 “어려운 경제여건과 아직까지 여성기업인으로서 사회 문화적 제약이 있어 여성기업 발전에 악영향을 주고 있지만 여성의 섬세함을 바탕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을 이겨내고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협의회는 여성기업인들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여성기업인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부천시와 중소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여성기업인들의 사업경영 활성화 모색,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 여성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의 구심점이 돼 어려운 경제를 헤쳐 나가는 데 온 정성을 쏟기로 했다.
 

김만수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부천시여성기업인협의회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여성기업인들의 창업 지원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아 ‘희망을 창조하는 여성친화도시 부천’을 비전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활동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대출금 이자차액 지원, 소상공인 특례보증, 국내 박람회 참가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