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시흥시,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 최종 발표회 개최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8/11 [08:58]

시흥시,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 최종 발표회 개최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8/11 [08:58]


시흥형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 진행 성과 발표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시흥형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 프로그램의 최종 발표회를 오는 1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지난 7월 4일부터 6주간 ‘청년창업사관학교 in 시흥’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25명을 대상으로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 프로세스를 도입, 아이템 구상 및 분석 · 시장조사 · 고객분석 · 사업계획 수립 등 창업을 위한 실무 교육을 진행하였다.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최종 발표회에서는 교육을 토대로 ‘테이크아웃 컵을 활용한 화분+어항 제작 키트’, ‘유휴공간을 활용한 요일카페’, ‘직장인 맞춤형 샐러드 제작 배달 서비스’ 등 그동안 청년들이 구상한 다양한 창업 아이템에 대해 10개 팀의 제안을 들어볼 수 있다. 
 

이석현 경제정책과장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창업 · 창직의 가능성을 제시하여 청년들이 배우고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청년창업계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제정책과는 우수 창업 아이템 제안팀에 대해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를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청년들의 창업을 응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