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통해 참여자 전원 취업성공교육생 24명 전원 수료 및 전원 취업성공으로 취업률 100% 성과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5일 여성비전센터 3층 비전교실에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하며 이같이 전했다.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은 지난 6월27일부터 총 120시간 동안 호텔전문 교육과정으로 운영됐으며, 교육생 24명 전원 수료와 전원 취업성공으로 취업률 100%라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 과정은 광명여성새일센터의 직업교육훈련 우수과정으로 2014년부터 3년 연속 운영돼, 매년 70%이상의 취업률과 80%이상의 교육만족도를 나타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수료식에 참석해 “이번 교육과정에 한분도 빠짐없이 수료 하고, 또 전원이 취업에도 성공해 진심으로 축하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교육생 대표인 한양희씨는 “광명여성새일센터에 실습 물품이 준비되어 있어, 직접 실습할 기회가 많았던 덕분에 취업현장에 바로 들어가더라도 어려움 없이 근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또 호텔 현장견학을 통해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명여성새일센터는 취업자 전원에 대한 사후관리로,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고용유지율을 높인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