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서울산업진흥원, 여성유망직종 신직업군 ‘K컬쳐 체험여행가이드’ 양성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6/23 [09:08]

서울산업진흥원, 여성유망직종 신직업군 ‘K컬쳐 체험여행가이드’ 양성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6/06/23 [09:08]

‘종신직업’도 ‘평생직업’도 없는 시대, 국비로 취업과 창업에 도전하다!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과 (사)한국예절문화원은 오는 7월부터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형 관광상품으로 재창조하는 여행서비스전문가 'K-컬쳐 체험여행가이드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한국드라마, K-POP 등 한류 열풍에 따라 자유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지만 질 낮은 관광 상품으로 인해 관광업계에서는 골치를 앓고 있다. 이에 정부와 한국관광협회는 2018년 관광객 2천만 명 유치를 앞두고 저가 패키지 관광 근절 대책을 마련한 가운데 전문가들은 경쟁력 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 홍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의견을 모으고 있다.
 

관광가이드는 관광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2015년 최고의 유망직종으로 꼽힌 가운데 학력, 전공, 나이 제한이 없이 개인맞춤형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여행자의 요구에 맞춰 여행코스나 문화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다양한 여행상품을 컨설팅해 줄 수 있는 공정여행기획자 또는 여행상품개발자로 활동할 수 있고 게스트하우스 창업도 가능하다.
 

여행사 관계자들은 게스트하우스가 여행객들과 근접한 거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여행객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상품을 제안할 수 있다면 호텔이나 모텔과는 차별화될 수 있어 사업적인 성공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모집·마감되는 K-컬쳐 체험여행가이드 1기과정은 다음달 4일 개강을 앞두고 있고, 2기 과정은 8월 하반기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 체험, 관광 분야에 취·창업을 목표로 서울시 국비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강대상은 경력단절여성, 청년구직자, 1인 창업준비자 등 미취업자로 체험가이드 활동을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후 관광가이드, 여행상품개발자, 한국방문 VIP고객관리자, 호텔 및 콘도접객원, 게스트하우스 창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서는 (사)한국예절문화원 인성HRD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교육팀에 문의(02-395-3951)하면 된다. 
 

서울산업진흥원: http://me2.do/5NkWbHG0
한국예절문화원 블로그: http://goo.gl/MveDSR
교육신청하기: http://goo.gl/fK6nU1
인성HRD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insunghrd.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