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 공용사무공간 입주 설명회 개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6/19 [13:42]

광명시, 사회적경제기업 공용사무공간 입주 설명회 개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6/19 [13:42]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사회에 변화와 혁신의 움직임을 만들어 갈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공용사무공간 입주 공모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사회적경제 예비창업(스타트업), 기존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경제 지원이며, 특히 사회적경제 예비창업분야의 경우 구성원 중 1인 이상은 공고일 이전 광명시에 거주해야 하고, 사업선정 시 협약기간 내에 관내 창업과 제공되는 교육 및 창업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며, 외부 작업공간이 있으나 네트워크가 목적인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게는 창업 활동을 위해 필요한 업무 공간을 지원하고 상시적인 창업 경영 자문 등 전문적인 육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기업모델을 만들고 시장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특히 광명시의 부족한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모든 사업 아이템을 우선 선발한다.
 

신청은 7월8일까지이며, 사업설명회가 오는 22일 10시, 광명시일자리창조허브센터(광명시 오리로 362) 2층에서 열린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10팀 이내로 선발하고, 선발된 팀은 7월에 입주해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