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의회 여가교위 경기도 여성의전당, 용인 예현 평생학습마을 현장방문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6/17 [13:35]

경기도의회 여가교위 경기도 여성의전당, 용인 예현 평생학습마을 현장방문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6/17 [13:35]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김광철)는 제311회 정례회 기간 중인 6.16일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경기도 여성의전당과 용인 예현 평생학습마을을 현장방문하였다.
 

여성의전당 공사 진행현황은 시공사인 강성문 태인종합건설 소장이 브리핑을 통해 설명하였고, 이후 이금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안내로 건설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의전당은 지난 2015.11월 착공에 들어가서 올 10월말에 준공 예정으로 향후 경기도 여성의 권익증진, 여성단체간 소통과 교육 등의 메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어서, 용인 예현 평생학습마을(서천동 현대홈타운, 622세대)을 방문 강호정 평생학습마을 회장으로부터 사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생태공원을 탐방하는 시간도 가졌다
 

예현 평생학습마을은 관리사무소 공간 일부를 활용하여 도비, 시비 지원을 받아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강좌를 스스로 운영하고, 인근 주민들까지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등 평생학습 관련 우수사례로 잘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마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각종 수익창출을 통해 자생력있는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