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염태영 시장, '김성렬 행자부차관의 끝장토론 제안 환영'...수용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6/17 [11:59]

수원시 염태영 시장, '김성렬 행자부차관의 끝장토론 제안 환영'...수용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6/17 [11:59]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16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의 끝장토론 제안을 환영하는 글을 남겼다.  이에 따라 지방재정개편으로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염 시장과 김 차관간의 토론성사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염 시장은 "지방재정개편 관련하여 많은 국민들께서 궁금해 하신다”며“국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방송사와 협의하여 공중파 생방송 1:1 맞장토론으로 진행하자”고 역으로 제안했다.
 
이어 염 시장은 “공정한 토론의 결과, 국민들께서 누구의 의견이 보다 설득력이 있고, 근거가 있는지에 대해 중지가 모아진다면 이를 서로가 겸허하게 수용할 것을 함께 제안한다"고 밝혔다.
 
또한 염 시장은 “6개시와 행자부가 서로 일방적인 주장이라고 동어 반복을 얘기하는 상황에서, 국민들을 청중이자 심판으로 모시고 이번 지방재정 개편을 둘러싼 논란을 매듭지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염 시장은 “행자부 정책에 대한 소명감에서 비롯된 차관님의 제안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해 주십시오"라며 "이 토론의 성사를 위해 제가 도울 일이 있다면 저도 성심껏 역할을 하겠습니다. 답신을 기다리겠습니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은 16일자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방재정개혁을 오해하는 경기 6개 지자체단체장들과 끝장토론을 할 용의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