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덕양구, 푸른고양 나눔장터 성료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6/14 [11:13]

고양시 덕양구, 푸른고양 나눔장터 성료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6/14 [11:13]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11일 덕양구청~화정역 광장에서 시민 4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푸른고양 나눔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돗자리를 펴고 중고 생활용품을 직접 사고파는 개인 장터를 비롯해 40여개 단체의 참여 속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시민 축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또한 지역농가의 판로지원을 위한 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불우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동 주민센터 새마을부녀회, 각 봉사단체의 재활용장터와 먹거리장터, 주부들이 집에서 틈틈이 만든 수공예 제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등 다양한 장터는 구청 광장을 가득 메울 만큼 인원이 몰렸고 구경하는 시민들의 얼굴을 환하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천연비누, 네일아트, 북아트, 학교 동아리팀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과 풍물놀이, 마술 매직쇼, 성악, 동 주민자치 동아리팀의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은 무대를 지켜보는 시민들의 눈과 귀를 설레게 만든 오감만족 시민축제의 장이었다.
 

중고물품 거래를 통한 자원 재활용과 나눔 실천의 취지로 각 가정에서 쓰지 않는 다양한 중고 생활용품을 가지고 나와 서로 간에 나누고 교환하는 나눔장터는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덕양구에서 열리는 하반기 푸른 고양 나눔장터는 9월 10일(토), 10월 8일(토) 열릴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