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정부시의회, 제14회 모의의회 경연대회 개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6/03 [09:04]

의정부시의회, 제14회 모의의회 경연대회 개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6/06/03 [09:04]


- 대상 어룡초교, 최우수상 의정부호동초교, 우수상 의순초교·신동초교·의정부청룡초교 수상


 의정부시의회(의장 최경자)에서는 6월 2일 ‘제14회 모의의회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회룡초등학교를 비롯한 14개 초등학교에서 151명이 참가했으며, 경연주제인 『초등학생이 꿈꾸는 희망도시 의정부 만들기』라는 주제로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어린이들은 제한시간인 18분내에 제각기 자신들의 눈높이에서 사회문제를 꼬집고 대안을 제시하면서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어른들이 상상치도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기도 했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최경자 시의회 의장과 의원들, 홍귀선 부시장을 비롯하여 어린이, 지도교사, 학부모 등 200여명의 참가자들이 방청석을 가득 메웠으며, 발표가 끝날 때마다 우뢰와 같은 박수로 찬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경연 결과는 대상에 “청소년 경전철 이용 활성화 방안”으로 어룡초등학교가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은 의정부호동초등학교, 우수상에는 의순초등학교, 신동초등학교, 의정부청룡초등학교가 각각 차지했다. 

 또한 참가학생 중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되는 MVP에는 의정부호동초등학교의 박예빈 학생이 선정되어 축하를 받았다.  최경자 의장은 “점차 학생들의 토론 수준이 높아지고 있어 놀랍다.“며 ”최선을 다해 대회에 임해준 학생들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의회는 2003년 10월 ‘청사이전기념 초등학교 모의의회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지방의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성숙한 토론문화를 배움으로써 시민의식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모의의회 경연대회”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