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의회, 이철승 의원 '수원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 발의

안병춘 기자 | 기사입력 2016/05/18 [15:58]

수원시의회, 이철승 의원 '수원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 발의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5/18 [15:58]


아동에 대한 사소한 신체적, 언어적 폭력도 곧 학대이고 범죄이다.

수원시의회 문화복지교육위원회 이철승(더불어민주당, 서둔,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의원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수원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아동학대의 예방과 방지를 위한 시장의 책무, △피해아동 지원 관련 시설, △교육기관과 의료기관 및 법원 등 관계 기관들 간의 협력체계 구축 사항, △실태조사와 예방교육에 대한 규정, △아동학대예방위원회의 설치, 예방센터와 학대피해아동쉼터의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이다.
 

이철승 의원은 “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연이어 보도되면서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사회적으로도 많은 관심과 자성의 목소리가 높다.

수원시의 아동이 안전하고 존중 받는 환경 속에서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를 위해 이번 조례안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제정이유를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제318회 임시회 기간 중인 23일 문화복지교육위원회의 심사를 앞두고 있으며, 통과되면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