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교육지원청, 소중한 만남! 힘찬 출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4/06 [15:18]

광명교육지원청, 소중한 만남! 힘찬 출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4/06 [15:18]

광명 Wee센터 꿈키움 멘토단 발대식 개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박상길)은 4월 6일(수) 3층 소회의실에서 『소중한 만남을 위한 힘찬 출발~』이라는 주제로“2016년 꿈키움 멘토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는 광명 Wee센터 추진사업으로 꿈키움 멘토들의 전문성을 높여주고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멘티 학생들들에게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한 첫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문성을 가진 멘토생으로 상담대학원생 및 교육대학원생 20명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교육복지사 등 총 30여명이 참석하였다.

꿈키움멘토란 자아를 찾아가고 세상을 배워가는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자세로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심적 안정과 정신적 성장을 도와주는 안내자이자 지지자이다. 

광명 Wee센터 꿈키움 멘토링은 광명시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1년 동안 지속적인 1대1관계를 맺고, 학습 및 정서적 개별상담과 사회성 및 관계기술 향상에 초점을 두어 성급한 학업중단을 예방하는 정서·심리적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이다.

발대식에서 박상길 교육장은 “ 멘토들의 따뜻한 관심이 멘티의 인생에 큰 자양분이 될 수 있다. 청소년들의 등을 다독여 주고, 손을 잡아주고, 따뜻한 격려의 말 한마디로 정서적 지지자가 되어 주기 바란다.” 며 당부했다.

멘토단 임정란은 “ 어려운 여건에 처한 학생들에게 따뜻한 정서적 지지와 나눔, 배려를 실천하고 함께 소통해 학생들이 의미 있는 변화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는 멘토가 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