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솔뫼초등학교, 의정부시의회 견학 및 체험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4/05 [16:46]

솔뫼초등학교, 의정부시의회 견학 및 체험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6/04/05 [16:46]


“이상으로 제1회 의정부 솔뫼초등학교 모의의회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솔뫼초등학교 4학년 학생 50여명이 4월 5일 의정부시의회(의장 최경자)를 방문하였다. 학생들은 4층 본회의장에서 직접 의장과 의원이 되어 모의의회를 개최하며 의회를 견학하고 체험하였다.
 
 본회의장에서 솔뫼초등학교 학생들을 맞이한 최경자 의장은 학생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이곳은 의정부시민의 조례와 예산 등을 결정하는 신성한 곳”이라며 “오늘 견학하고 체험한 활동이 우리 솔뫼초 학생들의 꿈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솔뫼초등학교 학생들은 의정부시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각 반별로 준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모의의회를 진행하였다. 비록 4학년이었지만 자유학기제를 위해 방문한 중학생 오빠, 형님들 못지않은 실력이었다.
 

 오늘 방문한 4학년 김가온(11)양은 “의회에 처음 방문했는데 재밌고 신기했다.”며 “선생님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처음에 조금은 떨렸지만 다시하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한편 솔뫼초등학교 4학년 학생 50여명은 8일에도 의정부시의회를 방문하여 견학 및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