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다문화 창의교실 전문강사' 과정 진행

2016년 여성가족부 결혼이민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4/01 [11:16]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다문화 창의교실 전문강사' 과정 진행

2016년 여성가족부 결혼이민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4/01 [11:16]

결혼이민여성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여성전문직업훈련기관인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직업교육훈련으로 [다문화 창의교실 전문강사]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결혼이민여성을 위한『다문화 창의교실 전문강사』양성과정은 5월 23일부터 7월 18일 (월~금)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한국의 언어와 문화, 한국의 역사 및 지리에 대한 이해, 한국어 교육방법과 한국의 학교 교육제도, 동화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교육, 구연동화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이미지 메이킹, 북 아트, 브레인스토밍을 활용한 지도 방법, 스토리텔링기법을 활용한 의사소통 기술, 교육계획 교안작성, 강의기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력단절 및 경력부족으로 인한 미취업 결혼이민여성과 다문화 강사로 활동을 희망하시는 결혼이민여성은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다문화 창의교실 전문강사'과정은 기업맞춤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수료 후에는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의 전담 직업상담사가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재진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2016년 '다문화 창의교실 전문강사' 과정을 신청하려면 교육 참가신청서, 구직신청서, 외국인등록증(F2, F5, F6) 혹은 가족관계등록부의 혼인관계증명서, 반명함 사진 1매를 지참 후 센터에 내방하여 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