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선배공무원이 신규공직자 직무교육 강사로 나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3/29 [13:39]

광명시 선배공무원이 신규공직자 직무교육 강사로 나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3/29 [13:39]


- 선배공무원의 실무노하우, 직무 분야별 전수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21일부터 30일까지 광명학습지원센터에서 신규공직자 117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임용 후 경기도인재개발원 신규자 교육과정 이수전에 근무를 시작하는 신규공직자들에게 기본적인 직무내용을 알려줘 공직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 시간은 부시장 및 자치행정국장, 복지돌봄국장과의 대화를 통해 선배공무원의 오랜 경험에서 오는 정책판단의 노하우 및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등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공문서 작성법, 홍보, 청렴, 보안, 인권, 광명시 역사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직무교육은 고참 공무원이 내부강사로 나서 본인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실무중심의 강의를 통해 후배공무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신규자 교육을 빨리 듣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가 있어 좋았고, 선배님의 진취적인 업무사례를 듣고 주도적인 사람이 되겠다는 생각을 일깨워준 교육”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9일 신규공직자와 대화에서 양기대 시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신규공직자가 가지고 있는 처음 열정을 잊지 않고 스스로를 더욱 개발하여 조직에 꼭 필요한 행복한 공무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