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 귀인초, 아리랑 Three+랑 체험학습장 3월 토요학교 놀이체험 실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9 [14:21]

안양 귀인초, 아리랑 Three+랑 체험학습장 3월 토요학교 놀이체험 실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29 [14:21]

안양시 귀인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지정 주제체험학습장 전통문화와 글로벌문화가 공존하는 아리랑(Aririang) 체험학습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리랑체험학습장은 3가지(Three+) 대주제(Learning, Doing, Jumping)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세계 여러 나라의 글로벌문화 학습이 가능한 체험위주의 활동으로 교육내용을 선정하여 실시하고 있다. 

지난 26일 토요일에는 도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토요학교가 열려 행사에 참가한 5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이 날 토요학교의 주제는 놀이로, 학생들은 한국의 전통놀이 중 하나인 달팽이와 떡장수와 일본의 전통놀이인 다루마오토시를 즐겁게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후 느낀 점을 발표해보는 시간에서 한 학생은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전통놀이를 직접 경험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일본의 전통놀이인 다루마 오토시의경우 서양의 보드게임 중 젠가와 비슷한 놀이가 동양에도 있다는 점을 알게되어 신기했다”며 프로그램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귀인초 정갑룡 교장은 “아리랑 Three+랑 체험학습장을 통해 전통문화와 글로벌문화를 모두 경험하여 균형잡힌 시각을 갖춘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말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