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석 경기도의원, 2016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수상
안병춘 기자 | 입력 : 2016/03/23 [15:58]
- 헤럴드경제사 주관 우수의정행정부분
고윤석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4)이 헤럴드경제사에서 주관한 우수의정행정부분에서 ‘예방중심 안전문화 혁신’과 ‘소외계층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2016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6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은 헤럴드경제사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경영평가원 연구위원의 심사를 통해 주어지는 권위 있는 상에 해당된다.
고윤석 의원은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으로 하여금 각종 관급공사 추진시 지역에서 생산된 자재를 관급자재로 공급하거나, 건설업자가 우선하여 사용하도록 요구하는 등 지역산업 발전과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였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자전거이용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기도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에 자전거를 부상품으로 지급하는 행사시 안전모를 의무적으로 지급하도록 하였다.
또한, ‘소외계층 안전망 구축’의 일환으로 폐지 등 재활용품을 수집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노인 및 장애인의 안전과 건강보호를 위해 ‘경기도 재활용품 수집 노인 및 장애인의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바 있으며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자원봉사자가 사회에서 인정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경기도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를 통해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우수자원봉사 인증패’를 수여하고, ‘가족동반 선진 자원봉사 프로그램 연수’ 등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다양한 분야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15년 우수 의정대상(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경기도의정대상(참 좋은 뉴스), 제9회 성호봉사대상(반월신문), 의정활동 우수도의원상(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더불어민주당 100대 좋은 조례상 등을 수상한바 있다.
2016년 한해에도 열정과 전문성을 가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복지증진과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1,290만 도민이 함께하는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