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어린이집 재난대피 훈련 및 안전 캠페인 실시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3/21 [10:25]

고양시, 어린이집 재난대피 훈련 및 안전 캠페인 실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3/21 [10:25]

- 아이들이 안전을 배우고 체험해 어른들에게 알려요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8일 덕양구 은빛로 소재 ‘덕양구청 직장어린이집’에서 약 120여명의 어린이와 민방위대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진대피훈련 및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훈련은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단계별 지진대피 훈련 및 소화기 사용법 체험 등의 과정이 현장감 있게 진행됐다.
 
또한 체험훈련을 마친 후 어린이 포함, 훈련참가자들은 시민에게 안전의 중요성과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을 알리기 위해 거리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08년 6월 중국 쓰촨성 대지진 참사속에서도 재학생 2,323명이 모두 안전하게 대피한 ‘상자오중학교’의 기적은 평소 반복적인 훈련과 예방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음을 알 수 있는 사례였다”며 “재난발생시 ‘기적’은 아무런 이유 없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반복된 훈련’을 통해 나타난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는 어린이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 1대1 ‘안전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어려서부터 올바른 안전의식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선제적 예방행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