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SMART 인력개발센터 개관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3/07 [14:41]

광명시 SMART 인력개발센터 개관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3/07 [14:41]


- 청년 3D프린터 등 첨단산업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 산업체 수요인력 청년 전문가 양성

광명시 청년들의 첨단 직업훈련과 취업을 연계하는 ‘광명시 SMART 인력개발센터’가 7일 소하동(SK테크노파크 지식산업센터 B즈동 1층)에 문을 열었다.
 

SMART 인력개발센터는 청년실업 해소 차원을 뛰어넘어 우리나라 미래 산업의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첨단 고부가가치 직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관련된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을 하게 된다.
 

또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 및 현장적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현장 체험장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시는 SMART 인력개발센터 안에 ▲3D프린터 등 첨단산업 직업교육훈련장 강의실 ▲청년창업 실습장 ▲근로자 직무교육 ▲일자리상담 창구 등을 설치해, 청년과 근로자에게 산업현장 체험장을 제공한다.
  
3월부터 관내 청년 40명이 참여하는 게임·영상 콘텐츠 제작과정과 3D프린터 플레이어 양성과정 2개 반을 시작으로, 8월까지 직업훈련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SK테크노파크, 에이스타워 등 지식산업단지에 1200여개 업체 입주 등으로 이와 관련된 일자리상담과 근로자 직무향상 및 기업대표자의 교육서비스도 지원 할 계획이다.
 

시는 직업능력개발훈련 등 운영의 전문성 필요에 따라 적격단체 공모결과, 고용전문 단체인 비영리법인 한국융복합산업협회가 수탁체로 선정돼 향후 시민, 청년, 근로자, 기업대표 등이 참여하고 싶은 교육장은 물론 첨단산업 전문인 양성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