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청년고용률 START UP!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3/04 [11:22]

부천시,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청년고용률 START UP!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3/04 [11:22]


- 금형(CAD․CAM) 고용촉진사업 등 2개 사업 추진

부천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16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난 2일 고용노동부 부천지청과 지원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에는 이상훈 부천시 고용노정팀장, 이승섭 부천고용센터 운영지원팀장, (사)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올해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에서 금형(CAD․CAM) 고용촉진사업과 지역기반 영상제작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창업 지원사업 등 2개 사업이 지원대상에 선정됐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란 지자체가 고용 관련 기관 등과 협력해 지역 특성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 고용촉진사업을 추진하면 정부가 국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시는 각 과정별 40명으로 구성,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이론교육과 현장훈련 등 맞춤식 교육을 진행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돕는다.
 

지난해 금형(CAD․CAM) 고용촉진사업 수료생의 취업 성공률은 86%로 웬만한 대학졸업생의 취업률 보다 높았다. 고용노동부 최종평가에서도 S등급을 받을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상훈 부천시 고용노정팀장은 “필요 없는 스펙을 쌓는데 시간을 버리지 말고 지역의 전략산업 분야를 공략해 훈련을 받는다면 분명히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