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회계교육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16/02/29 [09:10]

부천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회계교육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2/29 [09:10]


- 지출과 계약 등 회계실무 위주 교육

부천시는 지난 25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규칙을 중심으로 지출과 계약 등 회계실무 위주로 진행됐다.
 

또 세출예산 집행 원칙부터 계약실무 시 주의할 점, 각종 감사에서 자주 지적되는 사항 등까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알아야 할 재무회계 규칙과 실무에 필요한 기본 정보들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이번 교육을 맡은 최기웅 강사는 ‘제4회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우수강사로 10년 넘게 예산 및 회계 분야,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겪기 쉬운 회계업무의 문제점과 투명한 후원금 관리 등 실무 회계 분야에 중점을 둬 교육을 진행했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은 열띤 분위기 속에 평소 궁금한 사항을 묻고 각종 회계서류 처리 시 어려운 점을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했다.
 

정양환 부천시 복지정책과장은 “사회복지시설의 회계는 어떤 시설보다 더욱 투명성을 요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재무 회계를 운영하고 변화하는 복지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