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컴! 바이러스 소식’ 게시판 운영
부천시, 다음달 1일부터 시 홈페이지에서
박병준 기자 | 입력 : 2016/02/24 [09:07]
- “최근 정보보안 소식 한눈에” 부천시 홈페이지서 제공 - 시민 사이버 인터넷 공간 안전도우미 역할 기대
부천시는 다음달 1일부터 시 홈페이지에 ‘컴! 바이러스 소식’ 게시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컴! 바이러스 소식’은 컴퓨터 신종 바이러스 대처방법 등 최신 정보보안 동향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홍보창구다. 랜섬웨어는 지난해 가장 두드러진 보안 이슈다. 몸값을 뜻하는 랜섬(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인 랜섬웨어는 PC에 있는 문서, 사진, 동영상 등의 자료에 암호를 걸고 풀어주는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사이버 공격 기법이다.
올해에도 랜섬웨어 피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는 시민들의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을 위해 최신 정보보안 자료를 제공하는 게시판을 만들어 운영하기로 했다.
시는 ‘컴! 바이러스 소식’ 게시판에 신종 바이러스 정보와 금융 사이버 사기(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대처요령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사이버침해대응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안랩 등 보안전문기관의 자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정애경 부천시 정보통신과장은 “정보보호 10대 실천수칙을 적극 홍보해 시민들의 침해·유출 사고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시 홈페이지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