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꿈볶는 카페 '마을과 함께하는 이벤트'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꿈볶는 카페운영을 통한 마을과 함께하는 이벤트 진행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8/12 [16:26]

안양시, 꿈볶는 카페 '마을과 함께하는 이벤트'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꿈볶는 카페운영을 통한 마을과 함께하는 이벤트 진행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8/12 [16:26]


- 카페수익금으로 마을에 환원하고, 마을과 소통하는 계기 마련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이훈 관장)은 지난 10월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꿈볶는 카페 “마중”에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마을에 환원하기 위한 마을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을은 ○○하는 중”이라는 줄임말인 마중 이벤트는 어려운 이웃의 소원 들어주기, 가족이 없는 이웃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수의나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나눔 이벤트 등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서로의 삶을 돌보는 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해 실시해왔다.
 

  특별히 금번 마중이벤트는 마중카페의 9개월을 돌아보며, 모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마중카페가 주민들에게 쉼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금번 마중카페 이벤트에 참여한 마을주민 배○정님은 “마중카페 바리스타님들의 친절함과 질 높은 서비스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음료를 먹음과 동시에 후원이 되는 착한 소비를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마중카페는 앞으로도 마을주민의 쉼과 소통을 위한 카페로서의 역할을 해나갈 것이며, 사회의 일원인 바리스타 또한 마을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을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