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8월 개관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8/03 [14:24]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8월 개관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8/03 [14:24]

- 여성취업동반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8월 개관

 안양시를 대표하는 취업지원 기관인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전만기)은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에서 1억9천만원을 지원 받아 8월 10일부터  ‘안양창조산업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경력개발 및 안정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요 지원 내용으로는 창의 융합 인재 양성 과정, 중소기업 프로젝트 매니저 양성 과정 등 직업훈련을 실시하며 수료생들은 취업연계 과정을 통해 일자리 발굴, 동행 면접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기업 환경 개선, 새일여성 인턴쉽 등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기업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편 안양창조산업진흥원장은 “센터를 통해 직업훈련을 강화하여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단절 되었던 여성들의 능력을 되찾아 다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여성취업동반자로서의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가로 진흥원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직업상담원, 취업설계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이달 31일 까지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