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전국 최고 비율의 혁신학교 운영으로 교육혁신도시 선도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8/01 [14:26]

광명시, 전국 최고 비율의 혁신학교 운영으로 교육혁신도시 선도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8/01 [14:26]


- 광문초 혁신학교 신규지정 및 충현초·운산고 혁신학교로 재지정되어 총 14개교 

 
광명시(시장 양기대)에 있는 광문초등학교가 혁신학교 최종 심사를 통과해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2015.9.1.자로 혁신학교로 신규 지정을 받았다. 이번에 새로 지정된 혁신학교는 올 9월부터 4년간 혁신학교로 운영된다.
 

또한 지난 4년간 혁신학교를 운영한 충현초등학교와 운산고는 종합평가를 거쳐 혁신학교로 재 지정되었다. 특히, 충현중학교는 최초의 유일한 모범혁신학교로 지정되어 이들 3개교는 2019.8월말까지 운영된다.
 

모범혁신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4년간 혁신학교 운영결과를 토대로 가장 운영이 우수한 1개교를 선정하여 지정하였다. 충현중학교는 앞으로 모범혁신학교로서 월1회 이상 학교 공개를 통해 지역혁신학교의 거점학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로써 광명시에는 초등학교 7개교(구름산초, 온신초, 충현초, 하안북초, 소하초, 광일초, 광문초)와 중학교 6개교(소하중, 충현중, 안서중, 가림중, 광문중, 광명중), 고등학교 1개교(운산고) 등 모두 14개교이며 시 전체 30.4%로(경기도 평균 16.8%)전국 최고비율의 혁신학교 운영으로 교육혁신도시를 선도하고 있다. 경기도에는 현재까지 총 383개의 혁신학교가 지정되었다.
 

혁신학교가 시 전역에 골고루 분포되어있는 광명은 초․중․고를 있는 혁신학교 벨트화가 이루어져 혁신 교육의 연결과 지속성을 갖추게 되었다.
 

매년 200억 원 이상을 교육비로 투자해온 광명시는 앞으로도 광명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 지원의 형평성과 교육의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고 혁신학교 확대를 위해 교육예산을 일반학교에 우선 지원할 것이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교육사업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시민들이 교육 때문에 광명을 떠난다는 말이 나오지 않고, 자녀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혁신학교 우수 교과프로그램을 일반학교로 확산해 교육혁신도시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