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지역연계 늘해랑학교 개강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7/31 [13:11]

광명시, 지역연계 늘해랑학교 개강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7/31 [13:11]

- 2015 여름방학 특수교육 늘해랑학교 개강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최화규 교육장은 30일(목)에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에서 개최하는 ‘2015 여름방학 특수교육 늘해랑학교 개강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늘해랑학교 개강식에 41명의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자원봉사자, 학부모 약 100여명이 참석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최화규)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운영하는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는 지난 21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개강식을 시작으로 27일에는 G그린발달센터에서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30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늘해랑은 ‘늘 해와 같이 빛나라’는 의미로서, 늘해랑학교는 지역중심의 특수교육지원체제 확대를 통해 방학 중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안전을 기본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장애학생 부모의 보호부담 경감 및 가족지원 서비스 확대를 목적으로 방학 중 위탁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광명지역에서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광명종합사회복지관, G그린발달센터 이 3개의 기관에 6학급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광명교육지원청 최화규 교육장은 “늘해랑학교 운영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평상시 경험하기 어려웠던 교육활동과 다양한 체험들을 충분히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보는 의미 있는 여름방학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한 늘해랑학교 운영을 위하여 지원뿐 아니라 모니터링을 통한 지도점검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