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과천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 훈련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7/15 [13:57]

과천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 훈련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7/15 [13:57]


 과천소방서(서장 심재빈)는 15일 오전 시청,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이 날 훈련은 소방공무원 및 유관기관 25명과 소방차량 9대, 경찰 순찰차 1대, 시청 견인차 1대가 참여한 가운데 과천소방서 앞에서 출발하여 도서관 삼거리, 별양로, 우체국 사거리, 정부과천청사, 과천소방서까지 약 4km 구간에 걸쳐 실시했으며, 긴급차량이 실제 출동하여 일반 운전자의 양보와 국민참여를 유도하고, 훈련 중 방송장치를 사용하여 불법 주정차 금지, 소방차 출동 중 양보 의무에 대해 홍보했다.
 

 훈련을 지휘한 이순근 현장대응1단장은 “예전에 비해 소방차에 양보운전을 해주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지만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서는 아직도 부족한 현실이다. 소방차 길 터주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차 등 긴급차량에 양보하는 방법은 ‘교차로 부근에서는 도로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일방통행로에서는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편도 2차선이상 도로에서는 2차선으로 양보’ 등이며, 양보의무 위반 시 도로교통법 제143조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