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 개최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15:04]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 개최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0/28 [15:04]

▲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 개최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월 18일과 25일 파주시 북부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을 개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북부분소의 개소를 앞두고 북부권 청소년 양육자들의 부모-자녀 관계의 재정립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18일은 “자녀 떼어 놓고 편안해지기”(김병석 단국대 명예교수)란 주제로 북부분소가 설치될 문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했다. 부모가 자녀와의 심리적 거리감을 다루는 방법, 부모와 자녀가 각각 독립된 개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스트레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한, 25일에는 적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방황하는 자녀와의 대화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 교육에서 김요완 교수(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는 청소년 자녀와의 대화에서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소통 방법을 제시했고 특히,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과의 대화를 통해 부모-자녀 간 신뢰를 쌓는 방법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파주시 북부지역에 이런 유익한 부모교육이 자주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하며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북부분소가 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교육소감을 전했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장문희는 “이번 찾아가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은 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인 양육 방법을 배우는 귀중한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고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부모교육 외에도 위기청소년 지원과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는 기관으로 재단법인 파주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