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남양주시, 휴먼북 소통&화합 가을운동회 성료

“ 정약용의 가치를 실천하는 휴먼북 ”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16:51]

남양주시, 휴먼북 소통&화합 가을운동회 성료

“ 정약용의 가치를 실천하는 휴먼북 ”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10/28 [16:51]

▲ 남양주시, 휴먼북 소통&화합 가을운동회 성료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금곡 실내 체육관에서 휴먼북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휴먼북 소통&화합 가을운동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운동회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휴먼북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함으로써 각자가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휴먼북들은 명함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지며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행사에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활동과 함께 △조은령 휴먼북(라오스 현악 연주) △김희진 휴먼북(무용) △최지욱 휴먼북(트롯) 등 동료 휴먼북의 재능을 펼치는 시간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휴먼북은 “서로의 이야기를 몸으로 느끼고, 교류하는 특별한 경험이었다.”라며 “단순한 운동회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 가는 특별한 행사였다”라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주광덕 시장은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유네스코 대표 인물이자 남양주에서 나고 자란 다산 정약용의 상상을 깨우는 평생교육시스템이자 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재능공유플랫폼이다.”라며 “여러분 모두가 다산 정약용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시기 바라며 시에서도 휴먼북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돼 생생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재능 공유 플랫폼으로, 스포츠, 예술·방송 등 10개 분야에 391명의 휴먼북이 참여해 지역의 재능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