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셉테드(CPTED) 현장 체험 교육 실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7/07 [10:59]

고양시,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셉테드(CPTED) 현장 체험 교육 실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7/07 [10:59]

고양시(시장 최성)는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3일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셉테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교육은 이론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이 이해하기 쉽지 않았다. 이에 고양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조성한 대표적 범죄예방 시범사업 지역인 ‘토당동’ 견학과 이론 교육을 동시에 실시해 셉테드(CPTED)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은 경찰대학교 강용길 교수의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의 이해와 적용 효과’에 대한 1차 강의와 우리시 토당동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을 직접 설계한 경상대학교 강석진 교수의 ‘토당동에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을 적용한 사유 및 조성 방법’ 등에 대한 2차 강의로 진행됐다.
 
이론 강의가 끝난 후 토당동 현장에서 직접 조성된 사례를 바탕으로 현장 체험교육을 실시해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셉테드)에 대한 이해와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을 어려워하고 잘 이해하지 못하는 공무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범죄 없는 안전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