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7/02 [16:58]

고양시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7/02 [16:58]


- ‘고양시 사회적기업 1:1 집중 교육 실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하는데 겪는 애로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30일 지원센터 5층 다목적실에서 고양시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2015년 고양시 사회적기업 1:1 집중 교육의 날’(이하‘집중 교육의 날’)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관내 고양시 육성 사회적기업과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들이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으로 가기 위한 요건들을 충족하기 어려운 점을 기업별 맞춤형 1:1 집중 교육을 통해 해결해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기업별 사전조사를 통해 ㈜다이놀핀웃음치료센터 등 총 8개사가 참여하여 사회적기업 진입하기 위한 노무/회계/사회적 목적 실현 방법 등 다양한 고민꺼리를 경기도 사회적기업 중간지원조직인 사람과 세상과 함께 해결책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했던 (주)다이놀핀웃음치료센터 서복순 대표는 “이번 교육은 그 동안 고민하였던 사회적 목절 실현 방법과 취약계층 강사고용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향후에 모범적인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교육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향후 지원센터는 이러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기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 고양시에는 사회적기업 48개(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경기도 및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고양시 육성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101개, 마을기업 11개 총 160개 사회적경제 조직이 운영되고 있다. (2015. 6. 기준)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