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오리서원 ㈜다산아카데미와 위수탁 협약 체결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7/02 [13:26]

광명시, 오리서원 ㈜다산아카데미와 위수탁 협약 체결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7/02 [13:26]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2일 ㈜다산아카데미와 오리서원 위·수탁에 관한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시는 공직자 청렴교육, 청소년 인성교육, 일반시민들의 인문학교육 등을 통해, 조선시대 청백리 이원익 선생의 정신을 보다 널리 선양하고, 전문적인 교육기관으로 발전해나가기 위해, 민간위탁 심사를 거쳐 ㈜다산아카데미를 선정하였다.
  
다산아카데미는 ‘다산으로 깨끗한 세상을’이라는 목표아래 2004년 설립되어, 현대화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공렴(공정과 청렴)정신을 재해석하고 대중화하여, 공직사회와 학계 그리고 일반 시민사회단체에 큰 공감과 반향을 일으켜온 (사)다사연구소의 부설기관으로, 오리 이원익 선생의 청백리 정신 현양 활동에 새로운 활력과 상생의 길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다산아카데미 김학재 대표는 “경쟁력 있는 국가발전의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서 공직사회 청렴정신이 중요성하게 강조되고 있으며, 조선 중기 국난을 극복한 유능한 공직자이자, 자신의 전 삶을 통해 청렴의 표상이 된 선생의 청백리 정신이 광명시를 넘어 우리나라 전체에 알려질 수 있도록 독창적인 청렴교육 기관으로 오리서원을 운영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오리서원을 청렴 교육기관으로 전문화 함과 더불어, <1인 가구를 위한 인문공동체>,<인문학당>, <서원STAY>, <서원기행> 등의 프로그램들을 통해, 광명시민들의 다양한 인문 감성을 수용하고,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성 프로그램들을 계발하여 광명시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유지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