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 지역 건보공단, 여성단체협의회 등과 금연 캠페인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7/02 [16:39]

안양 지역 건보공단, 여성단체협의회 등과 금연 캠페인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7/02 [16:39]


- 지역 주민의 금연으로 흡연 피해없는 건강한 안양시 만들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양동안지사(지사장 최호규) ․ 안양만안지사(지사장 변재익)는 7월 2일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종숙)와 임원진, 지역단체 회장들과 공동으로 안양시 범계역 일대에서 시민의 금연 및 담배소송지지, 청렴, 윤리경영에 대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안양지역내 국민건강보험 직원,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임원진, 지역 단체 회장들이 참석하였으며 담배흡연으로부터 안양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금연실천을 생활화 하고 특히 청소년과 여성 흡연인구를 줄이기 위한 공동사업 상호협력과 담배흡연으로 부터 발생되는 질병과 치료에 소요되는 건강보험료 부담을 억제하기 위한 것 이였다.
 

최종숙 회장은 시민의 건강권 회복을 위해 관련기관과 협력은 물론 건보공단의 담배소송지지와 금연실천운동을 계기로 안양의 많은 시민들이 금연하여 본인의 건강도 챙기고 사랑하는 가족이나 이웃이 간접흡연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이 향상될 수 있도록 솔선수섬할 것임을 말했다.


건강보험 최호규 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양시민의 건강을 챙기고 흡연피해를 최소화하는 각종 규제방안을 마련해 가는데 매우 의미 있는 것으로 금연실천의 생활화 권장으로 흡연피해 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관련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건강보험 공단은 청렴 및 윤리경영 캠페인을 병행하면서 더 한층 투명한 건보가 될 것이라는 각오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